대만 여행하기 좋은 계절
- 카테고리 없음
- 2019. 4. 25. 04:37
대만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언제일까? 대만의 위치는 북위 23도로 제주도보다 훨씬 저위도, 그래서 기본적으로 더운 기후를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된다. 홍콩과 마카오는 대만보다 더 아래에 있어서 홍콩과 마카오 날씨가 더 덥다. 중화민국 타이완 또는 대만이라고 불리며 수도는 타이페이(타이베이)이다.
대만 여행하기 좋은 계절 대만 타이페이 날씨를 알아보자. 그렇다면 대만과 우리나라의 시차는 얼마나 될까? 타이페이의 시간이 서울보다 1시간 늦다. 시차는 얼마 안 나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직항 노선이 운항하고 있고 이스타항공,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을 이용하면 최소 비행시간은 2시간 25분이다.
대만 기후
6월부터 9월까지 대만 날씨는 우리나라 여름날씨보다 더 후텁지근하고 비도 많이 온다. 강수량이 많으므로 습도가 높아 불쾌지수도 높다. 이 시기가 여름 휴가 기간이라서 대만 여행을 선택하는 이들이 있겠지만 결론적으로 대만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절대 아니다. 대만 관광청에서 내린 관광점수도 2.8점으로 제일 꼴찌이다.
4월 5월, 10월 11월의 대만 기후는 따뜻하다. 우리나라 봄 가을 날씨와 비슷하고 불쾌지수도 높지 않아서 관광점수는 7점을 넘어 여름보다 좋다. 12월 1월 2월 3월은 쾌적한 기온으로 관광점수가 중반을 차지하고 있어 여름이 아니라면 대부분 대만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다.
대만 날씨 (1년 타이페이 날씨)
6월부터 평균 기온이 30도를 넘어선다. 7월은 34도에 이르고 8월은 조금 낮아졌지만 32도, 9월은 31도이다. 결론적으로 6월 ~ 9월은 서울 날씨처럼 덥다. 뭐 우리나라 한여름과 같은 폭염이 4달이나 지속된다. 여행하기 좋은 타이페이 날씨는 절대 아니다.
12월 1월 2월은 선선한 기후로 우리나라의 늦가을과 같은 날씨이다. 3월 4월 5월 10월 11월은 서울의 5월 날씨처럼 온화하다. 일단 대만 날씨는 이러하지만 진짜 대만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따지려면 강수량이 더 중요하다.
대만 날씨 강수량
비가 많이 오는 달, 그러니까 비가 올 확률이 많은 달이다. 6월에 비가 가장 많이 오고 그 다음은 3월과 9월, 비가 적게 오는 달은 12월 1월이다. 위에서도 6월은 기온이 높아서 여행하기 좋지 않았는데 강수량까지 최고 높으니 대만 여행 최악의 시기는 6월이라고 보면 된다. 이유는 덥고 비가 많이 오기 때문. 여행 일정을 소화하기 꽤나 곤란한 시기이다.
타이베이 날씨, 비는 얼마나 올까? 기본적으로 비가 많은 지역이기는 하다. 비가 가장 많이 오는 달은 순서대로 1위 6월, 2위 9월, 3위 8월, 4위 7월, 이때는 피하는 것이 최선이다. 여행의 성공은 날씨에 달려있으므로 이 시간에는 덥기도 하고 비도 많이오고 습도까지 높다.
대만 날씨 일출과 일몰
여름에 낮 지속시간이 길다는 것은 사실이다. 일출이 가장 빠른 것은 6월 9일로 오전 5시 3분이다. 일몰이 가장 늦게 일어나는 날은 7월 3일로 오후 6시 47분이다. 우리나라 여름이라면 8시까지도 환한데 대만은 밤이 빨리 찾아온다. 야경이나 일몰 사진을 찍는다면 더 빨리 움직여야 한다.
타이페이 날씨 수온
혹시 수영을 할 수도 있으니 바닷물 온도를 보자면 6월 7월 8월 9월 10월까지가 따뜻한 온도로 구분되어 이때는 물놀이 가능한 시기다. 다른 시기는 물이 차가우니(선선) 물놀이 하기에는 적당하지 않다.
대만 여행하기 좋은 계절 결론을 정리해보자. 강수량, 강수확률과 체감온도, 수온, 불쾌지수 등을 바탕으로 하여 대만에서 선정한 대만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1위 : 10월 11월 가을
2위 : 4월 봄 (3월 5월도 괜찮음)
3위 : 겨울 12월 1월 2월
최악의 점수 : 여름 7월과 8월
이상하게 꼭 해외여행으로 나가고 싶은 곳은 휴가철인 여름에 관광점수가 낮다라는 것. 동남아시아 여행은 겨울에 나가는 것이 진리...!!지만 어쩔 수 없이 휴가철 여름에 여행을 떠나야한다면 우산은 필수, 자외선 지수가 가장 높을 때므로 챙이 넓은 모자, 선그라스, 선크림 넉넉하게 준비하도록 하자. 곧 휴가철이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