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자연휴양림 힐링 속으로~

반응형
반응형


안면도 자연휴양림 힐링 속으로~

월별 정기 휴관일

입장료 알아보기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는 안면도는 사계절 내내, 연령을 따지지 않고 인기가 많은 국내 여행지이다. 꽃지해수욕장, 방포해수욕장 등 사방에 해수욕장이 많아 여름이면 인기가 더욱 많아지고 섬이라 없을 것 같은 수목원도 다양하다. 천리포 수목원과 소나무가 많은 안면도 자연휴양림이 안면도 가볼만한 곳의 주인공이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전체 모습


태안군은 가볼만한곳이 많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하나를 보기 위해 가는 사람들은 적을 터, 이왕이면 당일치기보다는 1박 2일로 다녀오면 태안 안면도의 풍경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특히 태안의 신두리 해안사구는 영화와 드라마, CF, 뮤직비디오, 웹드라마 등의 촬영장소가 될 정도로 이색적인 공간이다. 1박 2일 안면도 여행코스라면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팜카밀레, 태안 빛추제, 천리포 수목원, 여기에 해수욕장 1 ~ 2군데를 추가하면 된다.



1992년 9월에 개장한 안면도 자연 휴양림에 방문하면 놀라운 풍경이 펼쳐진다. 조선시대부터 자라기 시작했다는 토종 붉은 소나무가 그 주인공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집단적으로 모여 자생하고 있는 군락지이다. 



안면도의 소나무가 얼마나 좋은지 예전부터 궁궐의 재료가 되었고 배를 건조할 때도 사용했다. 경복궁을 지을 때도 소나무를 사용했다고 한다. 안에는 산림 전시관, 수목원, 숲속 교실, 잔디광장, 어린이 놀이터, 물놀이장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입장료

성인 10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 400원


주차료

대형 5000원, 중소형 3000원 경차 1500원


운영시간

3월 ~ 10월 오전 9시 ~ 오후 6시

11월 ~ 2월 오전 9시 ~ 오후 5시




월별 정기 휴관일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한 달에 한 번씩 정기 휴관을 한다. 이유는 안전점검 실시이다. 대부분 첫번째 월요일이 정기 휴관일이므로 방문하는 날이 휴관일이 되지 않도록 미리 확인하기를 바란다.



안면도.zip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내도이다. 산책코스는 총 5개인데 마지막 코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전체를 둘러보는 코스로 소요시간은 60분이고 수목원 전망대를 다녀오면 40분이 추가된다. 전체를 본다면 2시간 정도면 된다. 안내도는 파일을 첨부했으니 다운 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숲속의 집 가격.zip


숙박할 수 있는 숲속의 집 현황과 가격이다. 원룸은 26000원으로 저렴한 가격이고 다른 곳들도 비싸지 않다. 안면도 펜션을 찾을 것이 아니라 이곳을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





오래전부터 안면도를 상징해왔던 소나무, 그래서 안면송이라고 부른다. 길쭉하고 곧게 자라는 안면도의 소나무, 그래서 얼마전 복원된 숭례문도 안면송을 이용했다고 한다. 얼마나 좋길래, 얼마나 좋길래.



이 소나무 숲길을 걷노라면 들려오는 것은 오직 새소리 뿐이고 시원하고 깨끗한 공기, 소나무 향기 솔솔 불어와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곳을 방문했을 때 높치면 안 되는 것은 스카이워크다. 살짝 가파른 길을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스카이워크. 바다 위나 호수 위를 걷는 것이 아니라 소나무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걸을 수 있는 공간이다.




모든 풍경이 좋아 모났던 마음까지도 둥글둥글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안면도 자연휴양림. 제대로 둘러보려면 느긋하게 시간을 잡고 오는 것이 좋다. 달랑 1시간 머물다 간다면 제대로 보고 갈 수 없다.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여름이라면 1위가 되는 곳. 여행 계획이 있다면 절대로 빠뜨리지 말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