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문경새재 도립공원



문경새재


도립공원 입장료 : 무료

오픈세트장 입장료 : 2000원

옛길 박물관 : 1000원

자연생태박물관 : 2000원

전동차 이용료 : 1000원

주차요금 : 2000원

유료입장은 하지 않고 도립공원 

산책만 해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연 1위인 곳은 문경새재이다. 여름에 방문했다가 홀딱 반해서 그해 겨울에 다녀왔을 정도로 문경새재는 깨끗하고 단풍도 예쁘고 힐링 여행지이다. 걷기 편한 곳이라서 단화나 굽 낮은 신발로도 가능하다. 한여름 더위 다 가려주는 시원한 숲길, 안 가면 후회하는 문경 1박 2일 여행 필수코스. 문경 사과축제가 열리는 장소기도 하고 안에 드라마 세트장도 있다.



문경용추계곡



문경용추계곡


맑은 물, 시원한 계곡, 푸른 나무, 상쾌한 바람, 자연과 가까운 나를 만날 수 있는 문경 여행. 그 코스에 용추계곡도 빠뜨릴 수 없다. 위치는 문경시 가은읍 완장리에 있으며 계곡물 따라서 산길을 느릿느릿 걸어보자. 


하늘을 올려다보면 푸른 하늘 위로 새하얀 구름이 천천히 흐른다. 마치 계곡물처럼 말이다. 나무도, 야생화도 바람과 하나가 되어 경쾌하게 춤을 추는 곳. 캠핑, 트래킹, 힐링, 휴양으로 완벽하게 좋은 곳이다.



쌍룡계곡



쌍룡계곡


문경시 농암면 내서리에 있는 쌍룡계곡은 도장산을 흐르는 계곡으로 약 4km 정도에 이른다. 이 구간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하루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여름이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백숙을 해먹거나 삼겹살을 구워먹는 사람들로 계곡 주변에서 맛있는 냄새가 진동을 한다. 가족 여행지, 1박 2일 시원한 경북 여름 여행지를 찾는다면 쌍룡 계곡으로 떠나보자.



문경 오미자 테마터널



문경오미자테마터널


월요일 휴무

성인 25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문경 가볼만한곳 중 새로운 명소로 떠오른 문경 오미자 터널! 관람과 체험도 가능하여 가족여행자라면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이곳을 기억해 두도록 하자. 고모산성의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자리잡은 문경 오미자 테마터널은 한여름에도 14 ~ 17도 온도를 유지하여 시원한 경북 여행지를 찾는다면 바로 여기다. 



청정한 실내에 오미자 코너, 와인바, 카페도 설치되어 있으며 다양한 테마의 문화공간이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좋다. 터널 길이는 540m이고 그 안은 오미자 넝쿨, 별빛터널 오미자 조형, 포토존, 트릭아트존, 만화캐릭터존, 공룡시대 등 터널 안에서 새로운 공간을 만날 수 있다.



문경석탄박물관



문경석탄박물관


운영시간

하절기(3 ~ 10월)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동절기(11~ 2월) 오전 9시 ~ 오후 5시까지

1월 1일, 추석, 설날 당일은 휴관

매우 월요일 휴관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800원

갱도 체험관

어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2500원



석탄의 기원과 이용해 온 역사, 여러 광물 화석과 함께 유물도 볼 수 있는 유익한 공간으로 경북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을 찾는다고 해도 만족할만한 공간이다. 석탄박물관 옆에 모노레일을 타는 곳이 있어서 코스로 묶으면 좋다. 갱도체험관 열차는 새로운 경험이라며 후기가 좋은 곳이므로 체험해보면 좋다. 단 많이 어둡기 때문에 어린 아이라면 고민해보도록 하자.



대야산자연휴양림



대야산 자연휴양림


입장시간 :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입장료

어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


힐링, 체험, 자연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문경 가볼만한곳이다. 문경을 관광도시로 알리는데 큰 몫을 한 곳으로 대야산과 둔덕산 사이로 흐르는 수많은 계곡을 만날 수 있다. 대야산 자연휴양림에는 용추계곡, 선유동계곡 등 수려하고 깨끗한 물이 있어 여름이면 인기가 더욱 많아진다. 



당일 산책코스로 다녀와도 좋고 1박 2일 여행을 하며 물놀이를 해도 된다. 자연휴양림에서 숙박을 할 경우에는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예약을 해야하며 이용시간은 오후 3시 ~ 다음날 12시까지이다.



철로 자전거 진남역



철로 자전거 진남역, 문경 레일바이크


이용시간

평일 9시 ~ 17시까지

이용료

1대(4인탑승가능) 25000원


옛추억이 새록새록 돋아나고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는 문경 진남역의 철로 자전거도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떠올랐다. 문경 지역은 90년대 후반까지도 석탄 광업소가 유명했고 진남역 역시도 1990년대 중후반까지 기차가 다니던 곳이었다. 



가격은 다른 곳과 달리 1대 기준 25000원으로 정해져 있어 4명이서 탄다면 다른 레일바이크보다 훨씬 저렴하다는 것. 또한 터널을 지나고 계절마다 문경의 아름다운 문경을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곳이다.



고모산성



고모산성


문경시 마성면에 위치하고 있는 삼국시대의 성곽이다. 고모산에 위치하고 있어 고모산성이라고 부른다. 출토된 유물로 미루어 보아 470년 경에 축조된 것으로 짐작된다고 하니 실로 놀라운 문화재를 만나는 것이다. 


웅장하면서도 편안한 옛모습을 하고 있어 힐링과 산행, 등산 코스로 좋다. 계곡을 따라 둘레길을 걷고 가볍게 산책하는 의미로 다녀오면 경치에 반해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다.



조령산



조령산 


수안보 온천 관광지에서도 가깝고 문경새재와 연결되어 있어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산을 타는 것을 싫어하는데도 조령산을 오르는 것은 어렵지 않다. 가벼운 등산코스라고 보면 된다. 



나는 겨울에 눈이 내렸을 때 방문하였는데 역시나 아름다운 풍경이었고 눈이 많이 왔어도 사람이 무척 많았다. 그만큼 잘 알려진 문경 가볼만한곳이 조령산이다. 어려운 코스가 아니기 때문에 걷는 일이 싫은 사람이더라도 깨끗한 자연을 만나고 싶다면 방문해보도록 하자.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문경새재도립공원에서 출발하여 조령산을 찍고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가는 코스로 여행을 많이 한다.



가은 오픈세트장



가은 오픈세트장


입장료

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800원


모노레일 이용료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2500원



가을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곳이지만 가족여행, 고즈넉한 여행지를 찾는다면 문경 가볼만한곳 가은 오픈 세트장을 방문해보자. 가은 오픈세트장은 석탄 박물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 오픈 세트장으로 갈 때 모노레일을 이용할 수 있다. 석탄 박물관, 모노레일을 함께 패키지로 묶어서 구매하면 입장료가 저렴해지니 참고하도록 하자. 


가은 오픈세트장은 대왕세종, 왕녀 자명고, 천추태후, 선덕여왕, 계백, 근초고왕, 광개토대왕, 뿌리깊은 나무, 대왕의 꿈, 영화 군도, 정도전 등 유명한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이다. 수개월간의 자료조사와 고증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세트장이기에 즐거운 여행장소가 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