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산반도 가볼만한곳 :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변산반도 가볼만한곳 

: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채석강



채석강


변산반도 가볼만한곳하면 그 1위는 채석강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내소사도 빠뜨릴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 채석강은 가고 또 가고 질리지 않고 신비로운 풍경을 선사해주는 곳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바로 옆에 해수욕장이 있어서 여름 휴가철에는 사람들이 무척 많습니다. 주변에 펜션,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도 많죠. 



여름 물놀이 목적이 아니더라고 해도 채석강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드리는데요. 사계절 언제라도 방문하면 좋답니다. 물때가 있어서 저곳이 잠기면 신기한 암석길을 걸을 수 없지만 물때가 자주 드러나니 잠시 기다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장 예쁠 때는 일몰의 풍경이랍니다. 서해이기 때문에 일몰이 환상이죠. 오후 시간에 방문하기를 추천드립니다.



격포 해수욕장



격포 해수욕장


채석강 바로 옆에 있는 격포 해수욕장입니다. 바로 옆에는 대명리조트 변산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몇 km만 이동하면 수성당도 있기 때문에 함께 둘러보면 더 알찬 변산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넓지는 않지만 물놀이 하기 좋고 해변에 앉아 일몰을 보기 좋아요. 캠핑도 가능하고 맛있는 조개구이도 빠뜨리면 안 되겠죠.



변산 해수욕장



변산 해수욕장


한때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변산 해수욕장, 이제는 변산반도 가볼만한 곳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조개잡이와 갯벌 체험을 하기 좋은 곳이기 때문에 서해안 가족여행이라면 이곳을 방문하면 좋겠네요.



부안 영상 테마파크



부안 영상 테마파크


매일 오전 9시 ~ 오후 10시까지

만 14세이상 2000원, 이하 소인 1000원


불멸의 이순신 촬영지인 부안 영상 테마파크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특히 8월 국내여행지를 찾는다면 부안 영상 테마파크는 더욱 좋습니다. 이유는 부안 도깨비 빛축제가 열리기 때문인데요 불멸의 이순신 촬영지인 이곳에 밤에는 조명이 가득해서 시간 여행을 온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불꽃놀이, 연등날리기 등의 체험도 가능하니 온가족 여행지로 딱 좋은 부안 가볼만한곳 입니다.


부안 도깨비 빛축제

2018년 7월 13일 ~ 8월 20일까지

입장료

대인 12000원 소인 10000원




원숭이 학교



원숭이 학교


국내 유일의 원숭이 학교는 원숭이들의 공연을 볼 수 있는 장소로 가족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아이들이 원숭이 공연을 보면 좋아할 수밖에 없습니다.


단일 입장료는 8000원인데 그외 원숭이 공연, 서커스 공연은 추가 입장료가 있습니다. 가격이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입장료와 공연 2종을 묶어서 구매하는 것이 아주 약간 저렴합니다. 그래도 워터파크 입장료보다는 저렴하군요.




직소폭포



직소폭포


변산반도 가볼만한곳으로 꼭 추천하고 싶은 곳은 직소폭포인데요, 등산을 하거나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1위일 정도입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기도 했습니다. 여름여행이라면 더 좋은 직소폭포이지만 단풍이 든 가을과 눈이 내린 겨울 풍경도 환상적으로 아름답습니다. 



높이 22.5m에서 떨어지는 시원한 물줄기, 여름 휴가 국내여행지로도 충분합니다. 가는 길에는 대나무 숲도 있고 작은 연못도 있어 볼거리도 다채로운데요 내변산의 멋진 풍경과 함께 호수도 볼 수 있으니 꼭 다녀오기를 추천드립니다.



곰소항



곰소항


입장료와 제한 시간 없이 여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곰소항은 서해안이라서 역시나 일몰이 아름다운 장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유명한 것은 전어구이와 곰소젓갈인데요 시장 구경도 하고 전어축제가 열리면 때맞춰 전어도 먹고 오면 좋겠죠. 전북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드라이브 겸 바람쐬고 오기에도 좋은 장소가 되겠습니다.



곰소염전



곰소염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하는 곰소염전은 저도 매우 늦게 알게 된 곳인데요, 변산 여행을 자주 가는 편인데도 늦게 알았습니다. 이곳은 사진찍는 분들에게 매우 유명한 장소입니다. 우리가 쉽게 볼 수 없는 염전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장소가 아이들도 무척 신기해하는 장소죠.



곰소염전에 입장료나 주차료 같은 것은 없습니다. 다만 염전을 운영하는 분들이 그곳에 계셔야만 설명도 듣고 구경도 할 수 있는데요, 그 분들에게는 사업장이다보니 자리를 비울 일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소금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듣고 저렴한 가격에 소금 구매도 가능한 곳입니다.



국립변산자연휴양림



국립변산자연휴양림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뽑내는 변산반도 가볼만한곳. 그 중에서 바다와 함께 숲길을 걸을 수 있는 곳이 바로 국립변산자연휴양림입니다. 이곳은 우리나라 첫 해안형 자연휴양림이라는 점에서 굉장히 의미있는 장소인데요. 바다를 품고 있는 숲에서 하루를 보낼 수 있어 숙박을 예약하기가 무척 어려운 곳으로 소문나 있습니다♥



숙박을 잡지 못해도 괜찮습니다. 당일 입장이 가능한 이곳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성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주차요금은 경차 1500원, 중소형 3000원, 대형 5000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소사



내소사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왜 변산반도 가볼만한곳으로 내소사가 나오지 않나 의아했던 분들도 있었을텐데요, 이렇게 아름다운 내소사는 당연히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소사 가는 길은 전나무숲길인데요 경사도 없도 온통 평지라서 유모차나 휠체어도 거뜬합니다. 



이 숲길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국내 걷기 좋은 숲길로 선정되었죠. 사람들이 내소사하면 여름의 초록과 가을의 단풍만 기대하는데요 눈이 내렸을 때도 무척이나 아름답다고 합니다. 망설이지 말고 찾아가도 되는 부안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500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