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전곡항



전곡항


대부도로 들어가는 시화방조제는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이면서 낚시를 하는 사람들로 가득차 있다. 조금 더 가면 만날 수 있는 곳이 전곡항으로 요트가 정박되어 있어 꼭 해외여행을 온 것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전곡항은 국제 보트쇼, 세계요트대회 등 각종 축제와 행사가 열리는 항구로 유명한 곳이다. 서해바다를 느낄 수 있는 유람선도 탈 수 있으며 바다낚시도 가능하여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다고 볼 수 있다. 수도권에서 가까우면서도 이색적인 풍경을 보고 싶다면 전곡항으로 가자.



해솔길



부도 해솔길


대부도 해솔길은 총7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해안가를 따라 조성되어 있는 오솔길을 걸으면 바다와 눈을 맞출 수 있고 시원한 바람이 얼굴을 씻어준다. 이 해솔길을 따라 돌면 대부도 전체를 돌아볼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많은 코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1코스이다. 



이는 대부도 관광안내소를 출발하여 24시 횟집에 이르는 코스이다. 서해 갯벌도 만나고 울창한 해송숲, 또 바다도 만날 수 있는 일석 삼조의 코스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대부도 해솔길이 쉬운 것은 아니다. 


총 길이는 11.3km이고 소요시간은 3 ~ 4시간이다. 트래킹을 원한다면 편안한 복장으로 여행을 가고 너무 길다면 중간까지만 갔다가 돌아와도 된다.



동춘 서커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동춘 서커스


공연기간 : 연중무휴 ~ 2024년 11월 11일까지

장소 : 시화방조제 건너 800m

주차장 : 대부도 무료대형 공영주차장 옆에 무료 주차

공연소요시간 : 1시간 30분


공연시간

평일 : 오후 2시, 오후 4시 30분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 11시, 14시, 16시 30분, 19시


관람요금

대인 25000원 예약하면 15000원

소인 16000원 예약하면 8000원



90년 역사와 전통이 있고 연중무휴 공연하는 한국 유일의 서커스 공연이다. 공연시간 동안 17 ~ 18개의 종목이 공연되고 출연자가 바뀌어 공연 내용이 훌륭하다. 재미있고 감동적이면서 손에 땀을 쥐게하는 공연! 부모님과 함께 대부도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동춘 서커스를 추천한다.



시화나래 휴게소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시화나래 휴게소 달전망대


달전망대

입장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까지

입장료 : 무료


휴게소에 뭐하러 가? 가 절대 아니라는 것. 시화나래 휴게소에는 달 전망대가 있다. 이곳을 제대로 둘러보고 싶다면 해가 지기 전에 도착하는 것이 좋다. 물론 낮에 방문해서 돗자리 깔고 시원하게 누워있어도 좋다는 것. 일몰이 시작되면 달전망대에 올라 가슴이 뻥 뚫리는 시원한 풍경을 바라보면 그 자체가 힐링이 된다.



방아머리 해수욕장




방아머리 해수욕장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1박 2일 캠핑족에게도 인기가 많고 무료 갯벗체험에 방바제 낚시도 가능하여 모두에게 큰 만족도를 주고 있는 곳이 방아머리 해수욕장이다. 주차는 대부도 공원을 이용하면 된다. 



해변에서는 텐트와 취사가 모두 허용되지만 녹지에서는 금지라는 것을 명심하자.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해변에 텐트가 가능하므로 맛있는 것을 준비해가서 하루 푹 쉬다오기 좋은 곳이다.



조력문화관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조력문화관도 시화나래 휴게소에 있다. 이름은 시화조력 발전소, 조력 문화관이라고도 부른다. 달전망대와 가깝기 때문에 함께 둘러보면 된다. 시화나래 휴게소로 들어가면 오른쪽은 달 전망대, 뒤로는 조력공원도 있다. 여기는 휴게소가 아니라 하나의 관광테마 공원 같다.



구동보



구봉도 낙조 전망대


구봉도는 일찍부터 안산 가볼만한곳으로 소문이 나 있었는데 이유는 낙조 전망대 때문이다. 날이 좋은 날 해넘이를 보고 싶다면 낙조 전망대로 가보자. 구봉도는 재미난 풍경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해변도 있고 멀리 시화방조제도 보인다. 더 멀리는 방아머리 풍력발전기도 보이고 하늘에는 인천공항을 오가는 비행기도 보인다.



이곳 역시도 대부도 해솔길의 코스이다. 바다에 건설된 데크를 따라 걸으면 낙조 전망대에 도착할 수 있다. 물때에 따라서 해안을 따라 걸을 수도 있다. 육지의 끝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멋진 장소다.



종이 미술관



이 미술관


운영시간

매일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월요일 휴무


입장료

대인 5000원 소인 4000원



사람들은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종이 미술관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우연히 발견해서 들어갔다왔는데 너무 좋았다는 후기가 많으니 망설이지 말고 방문해보도록 하자. 


넓은 공간은 어린이 미술관, 종이 조형 미술관, 한옥체험, 야외 정원 등 야무지게 꾸며져 있다. 닥종이 공예 등 감성이 묻어나는 인형을 만나고 올 수 있어 부모님과 함께하기에도 좋은 여행지이다.



플라이존



항공체험 플라이존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굉장히 재미있는 곳이라면 바로 플라이존! 요즘 드론이 엄청난 대세인데 이곳에서는 드론과 모터패러글라이딩, 동력행글라이더, 열기구까지 체험이 가능한 곳이다. 국내 유일의 특별한 항공레저 체험을 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이용을 하지 않더라도 이곳에 가서 사람들이 타는 것을 보는 것도 참 재미있는 일. 사실 열기구가 엄청나게 커서 실제로 보면 사람들은 기절할 정도라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항공체험 플라이존' 홈페이지에 문의하면 된다.




유리섬



유리섬


운영시간

매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 30분


휴관일

12월 31일, 설날과 추석 전날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이면 운영)


입장료

성인 10000원 청소년 9000원 어린이 8000원



사실 이곳은 데이트 코스나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여행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대부도 가볼만한 곳이다. 대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장료가 아깝지 않은 곳이다. 동화처럼, 바다처럼 신비하고 황홀한 빛깔과 풍경. 온통 유리로 만들어진 놀라운 작품들. 전시관 뿐만 아니라 야외 정원까지도 훌륭해서 오래오래 머물고 싶은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