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여행지 추천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서해안 여행지 추천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전라남도 신안군 염전



전라남도 신안


유인도가 111개, 무인도가 719개 총 830개의 섬을 가지고 있는 전라남도 신안은 국내에 있는 섬의 25%를 차지할 정도로 섬이 많은 곳이다. 배를 타고 들어가야하는 섬을 제외하고도 가볼만한 곳이 많아 1박 2일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다. 



소금박물관, 임자도 등이 유명하고 해수욕장도 많다. 특히 증도에 있는 해송숲은 걷기좋은 여행길 10선에 선정될 정도로 강력추천하는 곳이다. 신안 도창리 노거수림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로 유명한데 일반 숲에서는 볼 수 없는 아름드리나무의 천국이라 가는 순간 감탄을 금치 못하게 된다.



충청남도 무창포 해수욕장



무창포 해수욕장


서해안 여행지로 추천하는 무창포 해수욕장은 바닷길이 열리는 신비한 곳이다. 해수욕장 길이는 1.5km로 크지 않은 편이다. 대천 해수욕장과는 8km 거리이기 때문에 서해안 여행지를 찾을 때 대천 해수욕장과 묶어도 좋다. 여름이면 해당화가 만발하고 수목도 울창하여 캠핑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 



더군다나 수도권에서 멀지 않아서 이것도 장점이 된다. 무창포 해수욕장에서는 2018년 8월 10일 ~ 12일까지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열린다. 이때는 바닷길 열리는 시간이 길어지므로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과 함께 갯벌체험을 하기에도 좋다. 가을에는 전어와 대하축제가 열려 먹거리도 풍성한 여행지이다.



충청남도 당진



당진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포함되는 당진은 수도권에서 아주 가까워 일몰과 일출을 보고 낚시를 하려는 사람들이 자주 오는 곳이다. 당진은 바다도 있지만 내륙쪽으로 볼거리도 많다. 


폐교로 만든 아미미술관은 이미 사진찍기 좋은 장소로 소문이 나있고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왜목마을도 유명하다. 합덕성당이나 솔뫼성지 등은 종교를 떠나 방문해보면 좋은 장소다. 당진은 낚시와 해수욕장과 일출과 일몰, 내륙쪽 여행지까지 완벽하다.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도



태안, 안면도


안면도 역시도 서해안 여행지 추천으로 망설임이 없는 곳이다. 봄, 여름, 가을 꽃축제가 열리는 곳이면서 일년 내내 열리는 빛축제도 있다는 것. 커플 여행자도, 가족여행자도 모두 만족하게 되는 이곳에서 요즘 가장 핫한 것은 안면도 자연휴양림이다. 


꽃지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유명한 해수욕장도 많고 화석체험을 하는 공룡박물관까지 있다. 1박 2일 가족 여행지를 찾는다면 안면도로 가자. 볼거리가 너무 많아 어쩌면 1박2일로도 부족한 곳이 안면도가 아닐까.



전라북도 군산 선유도



선유도


서해안 여행지 추천에 빠지면 섭섭한 군산 선유도. 이제 다리까지 개통되어 배를 타지 않고 갈 수 있는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다. 신선이 노닐다갔을만큼 깨끗한 바다와 몽돌 해수욕장까지 있어 여름 휴가지로도 좋은 곳이다. 



다리가 개통된 이후로 여행자가 너무 많이 몰려 진입하는 것도, 주차를 하는 것도 힘들지만 서해안의 보석과 같은 선유도를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는 법. 돌이켜 생각해보면 배로만 갈 수 있었던 그때가 더 낭만적이기는 했다. 온김에 군산을 함께 여행하는 것도 좋고 비응항이나 새만금에서 낚시를 즐기는 일정도 추가하면 좋다.



부안 변산반도



산반도


변산반도는 전북 부안군에 있으며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변산반도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채석강으로 최근 물이 무척 깨끗해져 호평이 많은 곳이다. 여름에는 해수욕을 즐길 수 있고 서해안이라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 곳도 많다. 



걷기좋은 숲길로 지정된 내소사도 방문해보고 아이와 함께라면 원숭이 학교, 불멸의 이순신 촬영지인 부안영상테마파크, 소금이 만들어지는 곳 곰소염전, 국립변산자연휴양림에서 산림욕도 즐겨보자. 특별한 체험을 원한다면 도자기 만들기 체험도 있다.



대천 해수욕장



대천 해수욕장


여름이 되면 보령 머드축제가 열리는 대천 해수욕장은 서해안 여행지로 추천한다. 2018년 보령 머드축제는 7월 13일 ~ 7월 22일까지 대천해수욕장과 보령시 일대에서 진행이 된다. 



젊은 시절 대천 해수욕장을 가본 사람이라면 추억이 묻어나는 장소이다. 젊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썸이 이루어지는 곳이기도 하고 주변에 놀이기구까지 있어 열정적으로 놀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여름이면 발디딜틈 없이 인파로 가득차는 이곳은 겨울바다도 꽤나 낭만적이라는 것.



인천 영흥도



인천 옹진군 영흥도


수도권에 위치한 서해안 가볼만한곳은 영흥도이다. 데이트, 드라이브, 해수욕장, 갯벌체험, 낚시 등 볼거리, 체험거리가 많은 영흥도는 캠핑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너무 좋아 2박 3일을 한다는 사람들도 많으니 서해안 여행지로 추천한다.



특히 낚시 체험(5000원)과 갯벌체험이 있어 아이가 있어도, 부모님이 있어도 좋은 온가족 여행지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수산시장에서는 싱싱한 활어와 각종 해산물도 맛볼 수 있다. 영흥대교 야경도 낭만적이니 1박 2일 여행이라면 놓치지 말도록 하자.



인천 영종도



종도


간척을 해서 만들어진 섬으로 경제자유구역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건설되었다. 영종대교를 건너면 영종도가 있고 여기에서 조금 더 가면 인천국제공항이 나온다. 아빠들이 좋아하는 BMW 드라이빙센터가 있으며  해변을 따라 달리는 레일바이크, 씨사이드파크 캠핑장도 사랑을 받고 있다.  



영종도에서 인기가 많은 곳은 을왕리 해수욕장이지만 그 옆에 있는 작은 해변 선녀바위 해수욕장도 풍경이 좋다. 선녀바위 해수욕장에는 조개껍질이 많아 파도가 칠 때마다 독특한 소리를 들을 수 있고 가만가만 그 소리를 듣다보면 은근히 중독이 된다고. 또한 해변에 가면 선녀바위를 보고 오는 것은 필수!



전라북도 고창



고창 구시포 해수욕장


마지막 서해안 여행지 추천하는 곳은 고창이다.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올렸지만 고창은 적극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다. 차승원과 유해진이 나왔던 삼시세끼 고창편으로 더욱 인기가 많아진 고창. 특히 고창 구시포 해수욕장은 다른 서해안에 비해 갯벌이 넓어서 조개가 많이 나오는 곳으로 유명하다. 



물때가 되면 주민들과 여행자들이 어울려 조개를 캐는데 일반인들도 한시간이면 작은 소쿠리를 채울 수 있어 갯벌 체험이 가능한 서해안 여행지를 찾는다면 고창만한 곳이 없다. 구시포 해수용장은 갯벌이 탄탄하면서도 부드럽고 일몰도 환상적이다. 물놀이를 하기에도 매우 좋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