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여행하기 좋은 계절 : 스페인 날씨(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반응형
반응형


스페인 여행하기 좋은 계절 : 

스페인 날씨(마드리드, 바로셀로나)



서머타임이 적용되었을 경우 스페인과 우리나라의 시차는 7시간으로 스페인 시간이 서울보다 7시간 늦습니다. 인천 국제공항에서 바르셀로나까지는 대한항공이 직항 노선을 운항하고 있고 비행시간은 최소 12시간 50분입니다.



스페인 위치는 위도 39도로 서울과 비슷한데요 여름은 무척 덥지만 겨울은 서울보다 온화합니다. 스페인 여행 중 사람들이 많이 가는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위주로 스페인 날씨와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날씨를 알면 비교하기 쉽기 때문에 먼저 서울 1년 날씨를 보여드립니다.


서울 일 년 날씨




스페인 날씨 : 마드리드


스페인 마드리드 날씨


1년 연평균 기온을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가장 더운 날은 7월인데요 서울의 더위와 비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봄, 여름, 가을 날씨는 비슷합니다. 



다만 겨울은 스페인 마드리드가 약간 더 온화한 편입니다. 평균 기온으로 볼 때 스페인 겨울 날씨가 서울보다 5 ~ 10도 온화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마드리드 강수확률


비가 어느 때에 집중적으로 내리지는 않습니다. 연중 고르게 내리기 때문에 큰 비를 만나거나 하루 종일 폭우가 내리는 날은 드물겠습니다.




스페인 마드리드 날씨 : 강우량


비의 양도 무척 적습니다. 가장 많은 달은 10월로 최고 평균 강수량이 48mm입니다. 우리나라 봄비보다 적은 수준입니다. 




페인 일출과 일몰


유럽은 역시 여름 일몰이 늦습니다. 마드리드 역시도 6월 일몰이 밤 9시 49분에 일어나는군요. 일몰이나 야경 사진을 찍고 싶다면 마드리드 여행 중 인내가 필요하겠습니다.




습도


강우량이 적은 마드리드이다보니 일 년 내내 건조합니다. 그나마 여름에는 습도가 있기는 하지만 아주 적어서 쾌적한 기후라는 것이 그동안의 통계자료입니다.




스페인 여행하기 좋은 계절 : 마드리드


강우량, 습도, 평균기온, 최저기온, 체감 온도 등을 고려하여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발표한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5월 중순부터 10월 초까지입니다. 관광점수가 가장 높은 때는 9월인데요 5월 ~ 10월 초까지는 대체적으로 비슷한 점수입니다. 



7월과 8월은 더워서 약간 점수가 내려갔지만 봄, 여름, 가을 스페인 여행이라면 큰 지장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관광점수 또한 다른 나라보다 높은 편이니 즐거운 여행을 보낼 수 있겠네요.


스페인 날씨 : 바르셀로나


이번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날씨입니다. 마드리드에 비해 여름이 시원하고 겨울은 온화해서 여행하기 더욱 좋은 지역인데요 이유는 바다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바르셀로나 날씨를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날씨 : 강우량


마드리드에 비해서는 약간 많은 것 같지만 바르셀로나 역시 평균 강우량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착각하면 안 되는 것이 이것은 평균 기록치라는 것이죠. 



실제로 10월과 11월 강우량을 보면 최고 120mm를 넘었던 경우도 있었기 때문에 가을 바르셀로나 여행은 비에게서 자유로울수만은 없습니다.




바르셀로나 일출과 일몰


마드리드와 비슷합니다. 그래도 다시 한 번 보면 좋을 것 같아 첨부하였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날씨


습도 면에서는 마드리드와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앞이 바다이기 때문인데요 7월과 8월은 굉장히 더우면서 후텁지근하면서 습도가 높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가장 높은 습도의 평균이 61%라서 우리나라 장마만큼은 높지 않겠습니다.





스페인 여행하기 좋은 계절 : 바르셀로나


가장 점수가 높은 최고의 시간은 6월과 7월 사이입니다. 이때 기온이 적당하고 강수량이 적으며 활동하기 좋은 체감온도가 되겠죠. 그다음은 9월도 관광 점수가 높고 우려했던 8월도 점수가 낮지는 않습니다.



스페인 여행하기 좋은 계절 : 결론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약간의 차이가 있었지만 결론적으로 종합해보면 봄, 여름, 가을 대체로 모두 무난합니다. 단 한 번뿐인 스페인 여행이라면 그 중에서도 최고의 시기를 꼽아야겠죠? 두가지를 종합해본 결과 가장 좋은 시기는 5월 말 ~ 7월 중순 사이입니다. 조금 더 확장해서 보면 5월 ~ 10월까지는 모두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